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일주일만에 체중감량 가능한 서트주스

by 메트로쏘 2021. 10. 11.

일주일만에 체중감량 가능한 서트주스

 

 

 

서트주스란 서트푸드 다이어트 방법 중 서트푸드를 주스로 만들어서 마시는 방법입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미국의 팝가수 아델의 체중감량 비법으로도 유명한데요.

무려 -45kg을 감량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도 합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실제 하신 분들의 후기를 보면 5kg 감량은 물론 30kg 정도를 감량하신 분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서트푸드는 그 무엇보다 과학적인 방법을 기초로 하는 다이어트입니다.

서점에 가시면 서트푸드 다이어트 관련 책들도 눈에 쉽게 보이는데요.

단기간 체중감량으로 그 효과를 입증받았습니다.

운동을 하지 않아도, 굶지 않아도 되는 놀라운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서트푸드는 시르투인(Sirtuin)과 음식(Food)을 합쳐 서트 푸드(Sirtfood)라고 합니다.

'시르투인'은 장수 유전자로 통하는데요.

장수 유전자로 불릴 만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노화를 늦추며, 세포를 염증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시르투인은 다이어트 유전자라고도 불리는데요.

몸속에 잠들어있는 시르투인 유전자를 활성화시켜 항상 깨어있도록 하는 게 바로 이 서트푸드 다이어트입니다.

체내 지방 흡수를 억제하고 에너지 소비를 촉진시켜 체중 감량에 효과가 좋습니다.

중요한 점은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일주일만 한다는 점입니다.

일주일 동안 서트푸드로 구성된 음식과 서트 푸드를 갈아 만든 주스를 마시는 방법인데요.

 

 

서트푸드 다이어트 방법

 

처음 3일까지는 과일, 채소, 견과류로 구성된 서트푸드와, 서트주스를 합해 약 1000칼로리를 섭취합니다.

4일째부터 마지막 7일째까지는 500칼로리를 더 늘려서 드셔야 하는데요.

과일, 채소, 견과류에 서트주스를 포함해 육류와 어류까지 약 1500칼로리를 섭취하시면 됩니다.

8일째 되는 날부터는 평소 식사대로 드시되 하루 세끼 중 한 끼 정도는 서트푸드로(서트주스로 대체 가능) 드시면 됩니다.

서트푸드 외의 식단을 꾸리시는 게 고민이 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흰 쌀 대신 귀리를 추천드립니다.

귀리는 폴리페놀 성분이 높아 시르투인 유전자를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소화 속도가 느려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극대화시킨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과식은 절대 금물입니다.

단기간에 체중감량에 확실한 효과가 있지만 자칫 요요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첫 일주일에만 하셔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셔야 되겠습니다.

 

 

서트주스란

 

서트주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트푸드 개발자가 추천한 음식은 총 60여 가지 되는데요. 

재료들의 공통점은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들이라고 합니다.

폴 레피놀이 다이어트 유전자인 시르투인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인데요.

60여 가지 재료 중 접하기 쉬운 몇 가지만 간추려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녹두, 피스타치오, 호두, 밤, 파슬리, 포도, 산딸기, 바나나, 강황, 병아리콩, 대두, 땅콩, 해바라기씨, 양파, 사과, 아스파라거스, 부추, 미나리, 올리브유, 피칸, 흰 강낭콩, 크렌베리, 케일, 청경채, 브로콜리, 딸기, 새우, 연어, 닭가슴살 등입니다.

주스로 드실 경우 이 중에서 초록색 채소와 과일 몇 가지를 골라서 믹서기에 잘 갈아서 드시면 됩니다.

정해진 레시피가 없기 때문에 취향에 맞춰서 고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케일을 꼭 넣으시라고 추천드립니다.

서트주스를 케일 주스로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케일에는 플라보노이드, 클로로필, 설포라판 등 항암효과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몸속 독소를 배출해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케일에는 우유와 비슷한 양의 칼슘이 들어있기 때문에 뼈 건강에도 무척 좋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 비타민A, 베타카로틴도 풍부하기 때문에 안질환으로 고민하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서트주스 역시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 드시기 어려우신 분들은 인터넷 쇼핑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기간에 확실히 체중을 감량하고 싶으시다는 분들께서 안성맞춤인 다이어트 건강식이라고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