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변비에 특효 푸룬 주스

by 메트로쏘 2021. 10. 12.

변비에 특효 푸룬 주스

 

 

평소에 변비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변비 때문에 약은 먹기 싫고, 유산균은 효과가 없는 것 같고, 장 관련 유제품 음료는 먹기 부담스러우신 분들께 딱 맞는 주스가 있습니다.

바로 푸룬 주스인데요.

푸룬(Prune)은 씨를 제거하지 않은 말린 서양 자두를 뜻합니다. 건자두, 말린 자두라고 불리는 게 바로 이 푸룬인데요.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자두는 건조해 먹지 못하는 걸까 궁금하신 분들 계실 텐데요.

씨가 있는 상태에서 일반 자두는 말리는 과정 속에서 부패하지만, 서양 자두인 푸룬은 건조해도 쉽게 부패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푸룬은 건조되는 과정에서 소르빈산 칼륨이라는 천연 방부제 성분이 생성되어 부패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푸룬의 어떤 성분들이 변비에 도움을 주는 걸까요.

 

 

푸룬 주스의 효능

 

여러 검색사이트에 변비에 좋음 음식을 검색하시면 푸룬 주스가 나올 텐데요.

푸룬 주스를 섭취하고 변비에 효과를 봤다는 후기들도 매우 많이 접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푸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변비에 매우 좋습니다.

푸룬 하면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기도 합니다. 천연 변비약인 셈인데요.

해외 여러 연구 결과들도 이를 뒷받침하고 있는데요.

 

미국 아이오와대 논문에 따르면 변비에 좋다고 유명한 차전자(질경이 씨앗)보다 푸룬이 변비에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질경이 씨앗은 차전자피라는 이름으로 불리는데요. 질경이 씨앗(차전자) 껍질(피)이라는 뜻입니다.

차전자피는 변비를 치료하는 약물로 분류될 정도로 효능을 입증받은 변비치료제입니다.

차전자피는 식이섬유로 덩어리로 보시면 됩니다. 장 속에서 수분을 만나면 팽창해 변을 밀어내는 원리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꼭 물을 자주 많이 마셔줘야 하기도 합니다. 

이런 차전자피보다 푸룬이 변비에 효과가 더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하니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맛 평가 역시 푸룬 주스가 훨씬 먹기 편합니다.

또한 유럽 비만학회에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푸룬을 꾸준히 섭취할 시 체중감량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푸룬을 간식처럼 즐겨 드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유럽에서는 노년층 간식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곶감처럼 입이 심심하실 때 푸룬을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 운동성이 떨어지는 노년기분들이나 어린아이, 임산부까지 노약자들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이므로 안심하시고 드셔도 좋습니다.

 

변비 효과뿐만 아니라 푸룬에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맑게 해 주며, 암을 예방해 주기도 합니다.

말리는 과정에서 비타민A가 약 3배가량 증가해 안구건조증이나 백내장 등 눈 관련 질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칼륨 역시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줘 고혈압을 예방하며 비타민K 성분으로 골밀도를 높여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골다공증을 비롯한 뼈 건강에 효능을 보입니다.

부기를 없애주는 효능 또한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안돼서 자주 부으시는 분들께도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뿐만 아니라 칼슘, 철분,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에도 좋습니다.

 

푸룬 주스의 경우 이미 시중에 많이 판매 중이므로 직접 만들어 드시는 것보다 판매되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트뿐만 아니라 약국에서도 푸룬 주스가 판매되는데요. 

변비로 고생 중인 임산부들에게 추천될 정도로 그 안전성을 입증받았다고 생각합니다.

 

 

 

푸룬 주스의 먹는 방법과 부작용

 

말린 자두 상태로 드실 경우 하루 적정 섭취량은 4-5개 정도입니다. 

체질이나 체형에 따라 10알 정도까지 드셔도 되나 칼로리가 높은 편이므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푸룬 주스로 드실 경우 보통 200ml를 권장합니다.

하지만 판매 중인 제품 별로 먹는 양이 상이하므로 드시는 제품 뒷면에 마시는 방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드시는 제품을 기준으로 삼으시되 본인에게 맞는 적정량을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