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뼈 건강에 좋은 케일 주스

by 메트로쏘 2021. 10. 13.
반응형

뼈 건강에 좋은 케일 주스

 

 

케일은 유럽 지중해가 원산지인 슈퍼푸드입니다.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싶은 채소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재배가 되고 있을 만큼 대중화된 채소인데요.

주로 쌈채소나 샐러드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쌈 채소로도 훌륭하지만 건강 주스로도 만점인 식품인데요.

 

케일은 시금치에 비해 2배 이상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기도 하는데요.

또한 케일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앞선 포스팅 글에서도 많이 설명이 되어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아닌 케일의 또 다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케일의 효능

 

오늘 알아볼 케일의 효능은 바로 뼈 건강입니다.

채소가 뼈 건강에 좋아봤자 얼마나 좋을까 싶으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의외로 케일은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일명 뼈 건강 주스로도 매우 유명합니다.

케일에는 단백질, 칼슘, 칼륨, 탄수화물, 인, 철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우유의 3배에 달하는 칼슘이 들어있기 때문에 우유를 먹으면 설사나 복통에 시달리시는 분들께 케일 주스는 매우 훌륭한 칼슘 섭취 자원이라고도 하겠습니다.

그래서 뼈 건강에 매우 좋은 음료인데요.

브로콜리의 2배에 달하는 비타민K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K는 몸속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골밀도를 개선시켜줍니다.

케일 주스를 마시면 뼈 건강에 좋은 칼슘과 비타민K 두 가지를 한 번에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뼈 건강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 항암 효과는 물론 풍부한 섬유질로 변비에 도움을 줍니다.

풍부한 식이섬유와 비타민으로 당뇨병을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당뇨병으로 발생하는 합병증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케일 주스는 해독주스라고 불릴 만큼 해독작용에도 많은 효능을 보이는데요.

몸속에 쌓여있는 노폐물들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줘 체내 독소를 제거해줍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건강 음료입니다.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줘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케일 주스와 궁합이 좋은 식재료들

 

케일은 사과와 궁합이 매우 좋은데요.

여러분들이 자주 가시는 스타벅스에서도 케일 사과주스를 판매 중입니다.

케일만 먹기에는 특유의 녹즙 맛이 고역일 수 있는데요.

사과를 첨가하시면 영양적인 면뿐만 아니라 맛에서도 크게 좋아집니다.

사과는 알칼리성으로,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은 물론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피로물질을 제거해주는 유기산 성분과 비타민C 성분이 들어있어 피로 해소에도 좋은데요.

무엇보다 맛에서 매우 뛰어난 과일이기 때문에 케일의 쓴 맛을 중화시켜주기 때문에 궁합이 아주 좋다고 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추천드리는 식품은 블루베리입니다.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뽑힐 만큼 영양학적으로 훌륭한 식품입니다.

블루베리 역시 케일과 궁합이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블루베리는 이름 그대로 푸른색이 특징인 과일입니다. 

푸른색 하면 떠오르는 영양성분이 바로 안토시아닌입니다. 

안토시아닌은 노화 예방과, 항암 효과, 그리고 눈 건강에 이로운 영양성분인데요.

블루베리 하면 눈 건강에 좋은 과일로 불리는 이유가 바로 이 안토시아닌 때문입니다.

케일과 블루베리 또한 상성이 매우 좋은 식품이므로 혹시 사과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블루베리를 추천드립니다.

 

 

케일의 단점

 

케일은 병충해에 약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농약에 노출되어 있을 확률이 높은데요.

케일을 주스나 즙으로 드실 경우라면 유기농이나 친환경으로 재배된 케일을 추천드립니다.

쉽게 시드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장기 보관 시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구입하시기보다는 필요할 때마다 소량씩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케일을 과다하게 섭취하실 시 케일 속 칼륨 성분이 콩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신장질환을 안고 계시는 분들께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티오 시아네이트 성분이 위를 자극시켜 위산을 과다하게 분비시킬 수 있습니다.

소화기능이 약하신 분들도 너무 많은 양을 드시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