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암을 예방하는 차가버섯 커피

by 메트로쏘 2021. 10. 7.

암을 예방하는 차가버섯 커피

 

 

차가버섯 Chaga Mushroom

 

시베리아나 북유럽과 같이 북위 45도 이상의 추운 극동지방에서 자생하는 버섯입니다.

자작나무에서 자생하는 약용버섯이며, 간혹 다른 나무에서도 자라긴 하지만 약효는 없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은 러시아산이 가장 유명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거의 모든 제품이 러시아산인데요. 

러시아에서는 옛부터 전통적으로 병을 치료하는 약으로 내려져 왔으며,  각종 연구는 물론 현재 암 치료 약재로 공식적인 인정을 받고 있을 만큼 품질이 매우 좋다고 합니다.

 

이런 차가버섯도 커피와 아주 잘 어울리는데요.

차가버섯 커피의 경우 앞선 세가지 커피보다 완제품으로 구매하시기가 편합니다.

인터넷 쇼핑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실 경우 손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차로도 충분히 훌륭한 건강식품이지만

하루에 한잔씩 커피를 즐겨 드시는 분들이나, 커피와 차를 따로 먹기 번거롭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두 가지 조합을 합쳐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차가버섯의 경우 분말가루나, 1회용 믹스커피처럼 시중에 많이 판매 중입니다.

차가버섯 커피 완제품을 구매하시지 않으시더라도 

따뜻한 아메리카노에 가볍게 타서 차가버섯 커피로 드시기 편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차가버섯 효능

 

만병통치약에 가까워 보이는 차가버섯의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차가버섯의 대표적인 효능 한 가지를 꼽자면 바로 암을 치료하는 항암 효과인데요.

신이 인간에게 준 선물이라고 불릴 만큼 대표적인 건강식품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아 2018년에는 슈퍼푸드로도 선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차가버섯은 암 예방은 물론 고혈압, 심혈관 질환 예방, 노화방지와 면역력 증가에도 효과가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버섯의 어떤 성분 때문에 이런 효능들이 나타나는 걸까요.

 

차가버섯에는 베타글루칸. 폴리페놀, 베툴린, 베툴린산 등 항산화물질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가장 중요하고 유명한 성분을 꼽자면 바로 베타글루칸입니다.

차가버섯의 핵심 성분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베타글루칸의 경우 항암작용뿐만 아니라 암을 미리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좋은 세포는 남겨두고 나쁜 세포는 공격해 사멸시킨다고도 하는데요.

러시아에서는 암 치료에 적극적으로 차가버섯이 쓰인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해외의 공신력 있는 여러 연구기관들로부터 암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시키는 효과를 입증받았다고 하니 항암 효과를 기대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암 치료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증가시켜 요즘 같은 환절기에 감기 예방으로도 제격인데요.

혈당을 낮춰줘 당뇨병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성인병 예방은 물론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의 두 번째 대표적인 성분인 폴리페놀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입니다.

우리 몸속의 유해산소인 활성산소 수치를 낮춰주는 항산화 효능과 더불어

활성산소로 인해 손상된 DNA를 보호하고, 세포를 구성하는 단백질과 효소를 보호하기도 합니다.

더불어 베타글루칸과 같이 항암작용도 합니다.

또한 지방 연소 작용으로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루 한잔 차가버섯 커피를 드신다면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베툴린과 베툴린 산은 이름부터 생소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실제로 아직도 많은 연구가 진행 중인 항암 효과를 가진 항산화 물질들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추출 자체가 워낙 어려운 물질들이기 때문에 차가버섯 커피를 드실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차가버섯을 구매하실 때 한 번쯤 성분표를 체크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의할 점

 

주의해야 할 점도 있는데요

섬유소가 많아 장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장이 예민하신 분들은 과하게 드시지 않는 걸 권해드립니다

차가버섯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추출 분말 1g 정도입니다.

또한 자가면역질환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되겠습니다.

당뇨약을 드시는 분들도 약과 차가버섯 추출 분말을 함께 섭취 시 혈당이 낮아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