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노벨상까지 받은 오토파지 주스

by 메트로쏘 2021. 10. 17.

노벨상까지 받은 오토파지 주스

 

 

2016년 노벨생리의학상에는 오스미 요시노리라는 교수가 수상자가 되었습니다.

오스미 요시노리 교수가 노벨생리의학상까지 받은 연구가 바로 오토 파지입니다.

오토파지(autophagy, 자가포식)는 세포 내 재활용 시스템이라고 불립니다.

세포 내에서 필요 없어진 구성요소나 세포 소기관을 분해해, 에너지원으로 다시 재생산해내는 현상을 뜻합니다.

몸속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스스로 잡아먹고 다시 에너지원으로 재탄생하는 것인데요.

 

오토파지는 세포 스스로가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런 오토파지 가 몸속에서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하면 어떻게 될까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토파지에 이상이 생기면 치매, 파킨슨병, 뇌질환, 암 등 여러 대사 질환이 생긴다고 합니다.

크론병 역시 오토파지의 기능 이상으로 생기는 병이라고 합니다.

 

오토파지 주스는 이런 세포 활동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마시는 주스입니다.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오토파지 주스를 만드는 재료에는 다섯 가지가 있는데요.

단호박, 바나나, 케일, 연근, 아몬드입니다.

다섯 가지 모두를 넣고 오토 파지 주스를 만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세 가지 정도 재료를 섞어 드셔도 괜찮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호박과 바나나, 케일은 앞전 포스팅에 이미 다루었기 때문에 연근과 아몬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근과 아몬드의 효능과 주의점

 

연근은 탄닌, 철분이 많은 식품입니다. 연근을 생즙으로 마셨을 경우 위궤양, 결핵이나, 치질, 코피 등 지혈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탄닌은 소염작용이 뛰어난 성분으로 특히 구내염에 좋다고 합니다.

풍부한 비타민c로 피로 해소는 물론, 피부에도 좋습니다.

연근 속 뮤신 성분은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해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아미노산, 펙틴, 비타민b 역시 많이 함유하고 있어 기미와 여드름을 없애 피부를 맑게 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연근의 진정작용은 불규칙한 수면, 신경불안증을 잠재워 불면증에도 도움을 줍니다.

몸속의 독소를 걸러내는 간 기능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국내의 연구 결과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지방간 및 손상된 간 조직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간에서 만들어지는 글루타티온을 활성화시켜주는데, 이 글루타티온은 숙취해소 음료에 들어가는 재료라고도 합니다.

또한 많은 여성분들이 미용목적으로 맞으시는 백옥 주사의 성분이라고도 합니다.

그만큼 간 해독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이나,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연근을 과다 복용 시 설사나 배탈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 비타민E, 철분 등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하시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에는 불용성, 수용성 식이섬유 두 가지 모두 풍부하게 들어있어 변비에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황산화 성분 역시 함유하고 있어 피부 노화를 예방해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트립토판 성분이 들어있으며, 마그네슘 역시 함유하고 있어 수면 장애에도 도움을 줘 불면증을 개선시킵니다.

 

하지만 열량이 높은 식품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께서도 피하셔야 하며,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토파지 주스 섭취방법과 주의점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케일 75g, 단호박 100g, 연근 75g, 바나나 1/2, 아몬드 7개를 물 350ml와 함께 믹서기에 넣고 잘 갈아주시면 됩니다.

 

오토파지 주스를 드실 때 지켜야 할 점은 한 달에 5일만 섭취해야 합니다.

한 달에 5일만 섭취하는 게 건강에 가장 좋다고 하니 꼭 지키시길 바랍니다.

오토파지의 핵심은 모방 단식입니다.

모방 단식이란 하루에 1000kcal 이하로만 음식물을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오토 파지 가 가장 활발한 때가 단식을 했을 때라고 합니다.

하지만 단식을 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하는 게 바로 모방 단식입니다. 

몸이 단식을 한다고 느끼도록 속이는 건데요.

아침, 저녁은 오토 파지 주스만 복용, 점심은 평소대로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단, 오토파지 주스는 공복 상태에서 먹어야 하며 점심은 자율 식사이나 1000kcal 이하를 꼭 지키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