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여자에게 좋은 석류즙 제대로 마시기

by 메트로쏘 2021. 10. 22.

여자에게 좋은 석류즙 제대로 마시기

 

 

석류는 이란이 원산지인 나무 열매입니다.

인도나 파키스탄 등 주로 동남아에서 생산되는 과일로 우리나라에는 고려 초기에 들어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페르시아에서 석류는 생명의 과일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매우 귀한 과일이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석류가 가장 유명세를 탄 시기는 2000년 초반으로 기억합니다.

당시 왕의 남자라는 영화에서 인기를 끌었던 배우 이준기 씨가 선전한 석류 음료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요.

30대 이상이시라면 다들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라는 cm송을 떠올리실 듯합니다.

그만큼 석류는 피부미용과, 여성에게 좋은 대표적인 과일 음료이기도 합니다.

 

 

 

 

 

 

 

석류는 요즘 이맘때가 딱 제철로 가장 추천드리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석류는 안에 많은 씨앗이 들어있는 모양새입니다.

그 때문인지 예로부터 다산의 상징인 과일로 불리고 있습니다.

결혼식을 할 때 입은 혼례복에 그려진 문양을 보시면 석류나 포도가 그려져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유의 모습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과일이기도 한데요.

특유의 과육 때문에 먹기 꺼려지시는 분들께는 석류즙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석류즙의 효능

 

석류의 과육뿐만 아니라 껍질에도 많은 영양분이 들어있어 약재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껍질에는 대표적으로 타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석류의 과육에는 여성호르몬으로 알려진 에스트로겐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클레오파트라와 양귀비 또한 석류를 즐겨먹었다고 합니다.

 

풍부한 천연 에스트로겐이 들어있어 여성의 갱년기 증상에 많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여성 호르몬이 부족해지는 갱년기에 나타나는 안면홍조, 우울증, 건망증 등을 여성호르몬을 분비시키고 촉진시켜 

증상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에스트로겐은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노화를 막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피부 미용에 좋은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줘 많은 여성들이 미용목적으로 석류즙을 선택하시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폴리페놀 성분과 불포화 지방산인 푸니크산을 함유하고 있어 혈관 속 노폐물이 쌓이는 걸 예방해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해줘 혈관을 건강하고 맑게 해 줍니다.

폴리페놀 역시 피부 노화의 원인인 몸속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암 예방은 물론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석류가 여성에게만 좋은 과일인 것은 아닙니다. 석류 속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대표적인 항암효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남성의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석류즙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석류에는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중성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주며 지방 세포의 크기를 감소시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몸속 수분 성분인 히알루론산의 합성을 배가 시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줘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유지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100g당 67kcal로 비교적 낮은 칼로리이며, 신맛이 특징인 과일로 당분 역시 다른 과일에 비해 비교적 낮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포만감을 느끼 기해 주므로 식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원하는 만큼의 영양성분을 얻기 위해서는 석류를 많이 섭취하셔야 하는데요.

바쁜 일상생활에서 과일을 챙겨 먹는 게 생각보다 쉽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분들께서는 간편한 석류즙으로 섭취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석류즙 주의점

 

석류 속 타닌 성분은 변비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과다 섭취 시 변비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신맛이 나는 과일로 위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이 역시 적정량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댓글